__모발이식 클리닉_흉터 /수염이식
 

남성의 상징인 수염이 빈약하거나 없는 경우나 흉터로 인하여 탈모가 된 경우, 수술부위에 탈모가 발생한 경우 모발이식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식 수 : 부위와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이식합니다. 

이식시간 및 입원 : 보통 1 ~ 3시간 소요되며, 즉시 퇴원합니다.

이식할 부위에 국소마취를 한 후, 분리된 단일모로 세밀한 이식이 시작됩니다.

이식시에는 통증이 없기 때문에 영화를 감상하시거나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잠자기를 원할 때는 수면마취로 주무시면서 시술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탈모부위에 이식하게 되므로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른다. 고객들은 "무조건 많이 심어주세요"라고 하지만 다음과 같은 제약들이 있으므로 현명함을 선택하자. 

우선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하는데 한계가 있다. 뒷머리에 머리카락이 아무리 많다고 하여도 한계가 있다. 떼어낸 자리는 봉합하여야 하는데 너무 많이 떼어 내어 봉합할 수 없습니다면 흉터가 크게 남는다. 뒷머리에 남을 흉터를 고려해야 하므로 한 번에 채취하는 량이 제한될 수밖에 없습니다.  

탈모부위가 넓지 않다면 다행이나 넓어서 모두 이식할 수 없습니다면 고민됩니다. 자연스럽고 가장 효과적인 모발이식을 위하여 디자인이 필요하다. 앞머리 선 부위에 이식하여 뒤로 넘겨서 탈모를 감출 것인지, 가르마부위에 이식하여 옆으로 넘겨서 감출 것인지 판단하게 됩니다. 또한 조밀하게 심어서 다른 부위를 감출 것인지, 엉성하게 이식하더라도 전체적으로 심을 것인지 결정하게 됩니다. 

디자인은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꼭 필요하다. 또한 자연스럽게 이식하면서도 효과적이어야 한다. 가끔 앞머리 라인을 줄을 세우듯 이식한다면 어색하고, 인공적인 냄새가 풍긴다. 자연스런 모발이식을 위하여 맨 앞쪽의 모발 선은 일직선이 아닌 구불구불한 뱀 모양으로 디자인한다. 밀도를 앞부터 조밀하고, 뒤로 갈수록 적게 이식하는 방법 또는 반대로 앞머리는 적게 이식하고 뒤로 갈수록 조밀하게 이식하는 방법으로 디자인하게 됩니다.현재까지는 대머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방법이 모발이식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수술이라 해도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일단 뒷머리의 절개하는 수술에 대한 부담과 나이대에 따른 만족도의 차이와 많이 저렴해젔다고는 하지만  400만원~500만원 대의 높은 모발이식수술비와 수술 완료 후 자연스러운 모발이 되기위한 기간등 모발이식을 망설이게하는 요인들 중 하나입니다.

1. 상담

 흉터와 수염의 상태에 따라 상담하여 결정합니다.

2. 디자인의 결정

▶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이식을 위하여 디자인은 중요합니다.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중요한 판단기준이 됩니다.

3. 밀도측정

▶ 뒷머리 또는 귀 뒷머리에서 밀도 측정기를 사용하여 모발의 밀도를 측정하여 필요한 만큼 채취하게 됩니다.

4. 모발채취

▶ 뒷머리 또는 귀 뒷머리에서 필요한 모발수에 맞추어 국소 마취하에 실시합니다.
1 cm(폭) * 5 cm(길이) = 500 ~ 550개 정도입니다.

5. 모발분리

▶ 채취한 모발을 단일모로 분리하게 되며, 현미경을 이용하여 최대한 모낭을 살리는 방법을 이용하게 됩니다. 분리에도 노하우가 중요하며, 생존율에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됩니다.

6. 모발이식

▶ 분리가 50% 이상 이루어지면 모발이식을 시작합니다. 이식시에는 통증이 없기 때문에 영화를 감상하시거나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식시간은 모낭 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략 1-2시간이 소요됩니다. 잠자기를 원할 때는 수면마취로 주무시면서 이식할 수 있습니다.

7. 이식 후 처치

▶ 뒷머리의 모발 채취부위는 하루정도 붕대를 붙여 놓게 되며, 약간의 출혈이 가능합니다. 모자를 쓰고 퇴원하게 되며 다른 준비는 필요 없습니다. 통증은 심하지 않으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날 병원을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붕대를 제거하게 됩니다.

10일경에 실밥을 제거하게 되며, 실밥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3 ~ 4일 후부터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하게 됩니다. 본 병원에서는 수술 다음날부터 머리를 감겨드리기 때문에 헤어스타일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과관찰을 위하여 1개월, 3개월, 6개월에 방문하게 됩니다.

 

보통 모발분리가 50% 정도 이루어지면 모발이식을 시작하게 되나 분리하자마자 이식할수록 생존율이 좋다. 이식할 부위에 마취를 한 후, 모낭단위로 세밀하게 이식이 시작된다. 앞머리 라인의 약 1 cm 정도는 단일모로 그 후부터는 2-3개의 모발이 있는 모낭단위로 이식해야 자연스럽다. 또한 이식하는 깊이와 방향에 따라 생존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숙련된 의사의 기술도 중요하다. 또한 의사의 사명감과 철학이 있어야하며, 얼마나 성실하게 이식하느냐가 자연스러움과 생존율에 중요한 요인이 된다.  

마취를 한 후에는 통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영화를 감상하거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때로는 수면마취를 하여 잠자면서 이식하기도 하므로 공포감이나 통증이 없이 편안하게 이식할 수도 있다.  

이식시간은 이식할 모발 수와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략 2-4 시간이 소요된다. 눈썹이나 속눈썹, 음모의 이식은 약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대부분 모발이식은 4시간이면 끝난다. 훤한 대머리에도 털이 복슬복슬하게 나있다. 비록 털이 짧기는 하지만 놀랄 수밖에 없다. 믿기지 않는다는 것이 적합한 표현이다. 원한이 맺힌 사람일수록 감탄할 수밖에 없다. "탈모에서 벗어나는 지혜가 이런 것이구나" 하고 잠시 어리둥절하지만 이내 자신감이 백배, 천배로 오른다.

모발을 육안으로 자세히 보면 하나의 모낭에서 모발이 1개 또는 2개, 3개, 4개까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모낭단위라고 한다. 모낭단위로 분리를 해야 모낭의 손상이 적고 이식하여도 생존율이 높다. 현미경을 이용하여 최대한 모낭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분리하게 된다. 모발분리는 생존율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조심스럽게 분리하여야 하고, 숙련도에 따라 손상율과 생존율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