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여성모발이식 클리닉_헤어라인교정

 
 
너무 넓은 이마는 대머리라는 인상을 주고 얼굴이 길어보이기 때문에 헤어라인 교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또한 이마선의 경우 대부분의 남성은 M자형이고 여성은 원형 또는 계란형으로 둥근 라인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30%의 여성에서 남성과 유사한 M자 모양의 이마 선을 갖고 있어 이마가 너무 넓어 보여 시원한 인상을 주기도 하지만 강한 인상과 얼굴 전체의 부조화가 와서 남성적인 강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이식 수
수술 전에 원하는 모양의 이마 선과 밀도를 상의하여 디자인하며 이식되는 범위에 따라 1200 ~ 1800개의 모발을 이식하게 됩니다. 필요한 모발의 수는 헤어라인을 1cm 내리는데 1000 ~ 1600개의 모발이 필요하고 2cm 내리려면 2000 ~ 2500개의 모발이 필요합니다. 2cm 이상을 내리는 것은 밀도 때문에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이식시간 및 입원
보통 1 ~ 3시간 소요되며, 즉시 퇴원합니다.
이식할 부위에 국소마취를 한 후, 분리된 단일모로 세밀한 이식이 시작됩니다.
이식시에는 통증이 없기 때문에 영화를 감상하시거나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잠자기를 원할 때는 수면마취로 주무시면서 시술할 수 있습니다.

이식방법
수술 방법은 뒷머리 부분에서 자기의 모발을 채취하여 현미경으로 미세 모발분리법으로 모낭단위와 단일모로 분리하여 이식합니다. 맨 앞의 헤어라인은 단일모로 이식하여야 자연스럽고 뒤에는 모낭단위 이식을 합니다.

모발 굵기의 선택적 이식기법
모발 이식을 할 때 가장 앞쪽 모발 선은 가는 머리카락으로 단일모로 이식하고, 점차 굵은 머리가 나오도록 굵은 단일모와 모낭단위로 단계적 이식 방법입니다.
Snail Tract 이식기법
맨 앞의 모발 선이 직선으로 디자인된 경우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 표시가 확연히 드러나게 되고 매우 부자연스럽습니다. 따라서 구불구불하게 모발 선을 만들고 밀도에 차등을 둠으로써 자연스런 모발 선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모발 변화기법
자신의 모발 방향과 각도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심는 모발의 방향과 두피에서의 각도를 조정함으로써 이식 후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만족스럽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 및 이식계획 작성
이마의 넓은 정도와 헤어라인에 따라 상담하고 현재의 탈모 상태와 이식에 필요한 모낭의 수를 결정합니다.
디자인 결정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이식을 위하여 디자인은 중요합니다.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중요한 판단기준이 됩니다. 맨 앞쪽의 모발선은 Snail Tract 형태로 디자인하거나 Weight design법으로 디자인하고, 이식할 범위를 디자인합니다.
밀도측정
뒷머리에서 밀도 측정기를 사용하여 모발의 밀도를 측정하여 필요한 만큼 채취하게 됩니다.
또한 탈모부위를 측정하여 필요한 모발수를 계산하게 됩니다.
2 cm(폭) * 10 cm(길이) = 2000 ~ 2200개 정도입니다.
모발 채취
귀 뒷머리에서 필요한 모발수에 맞추어 국소 마취하에 실시합니다.
모발의 분리
채취한 모발을 단일모로 분리하게 되며, 현미경을 이용하여 최대한 모낭을 살리는 방법을 이용하게 됩니다. 분리에도 노하우가 중요하며, 생존율에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됩니다.
미세 모낭단위 모발 이식
분뒷머리의 모발 채취부위는 하루정도 붕대를 붙여 놓게 되며, 약간의 출혈이 가능합니다. 모자를 쓰고 퇴원하게 되며 다른 준비는 필요 없습니다. 통증은 심하지 않으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날 병원을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붕대를 제거하게 됩니다.
10일경에 실밥을 제거하게 되며, 실밥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3 ~ 4일 후부터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하게 됩니다. 본 병원에서는 수술 다음날부터 머리를 감겨드리기 때문에 헤어스타일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과관찰을 위하여 1개월, 3개월, 6개월에 방문하거나 두피관리를 하게 됩니다. 6개월 정도의 시기를 두고 2차 수술을 하는게 외관상 제일 좋은데 만약 잔털을 만들 목적으로 시술한 것이라면 1차 수술을 마친 상태에서 제모레이저로 잔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식후 처치
뒷머리의 모발 채취부위는 하루정도 붕대를 붙여 놓게 되며, 약간의 출혈이 가능합니다. 모자를 쓰고 퇴원하게 되며 다른 준비는 필요 없습니다. 통증은 심하지 않으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날 병원을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붕대를 제거하게 됩니다.
10일경에 실밥을 제거하게 되며, 실밥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3 ~ 4일 후부터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하게 됩니다.

이식한 헤어라인이 너무 진한 경우

부드러운 헤어라인을 원하는 경우 제모레이저로 1-2회 치료하면 됩니다.